본문 바로가기
세상 돋보기

교육부, EBS 중학프리미엄 무료화로 사교육비 경감

by 다니엘박 2024. 1. 5.
반응형

EBS 중학프리미엄 무료화

교육부는 7월부터 EBS 중학프리미엄 강좌를 전면 무료로 전환하였다. EBS 중학프리미엄은 기존에 유료 서비스였으나, 학생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무료로 바뀌었다. 현재 약 20만 명이 무료 혜택을 받고 있으며, 학생들은 1,300여 개 강좌와 학습 Q&A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BS 중학프리미엄을 통해 기초학력을 향상하고, 도서산간 지역 학생들도 질 좋은 학습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12월에는 겨울방학 학습전략 설명회를 열기도 했다. 2024년에도 무료 서비스는 지속될 예정입니다. 

 

EBS 중학프리미엄 무료화

 

 

‘EBS 중학프리미엄’ 무료화, 20만 명의 학생이 혜택 받았다!

- 올해 7월 17일, 연간 71만 원 상당의 프리패스 이용권 전면 무료화
- 교과서, 시중 유명 학습 참고서 기반 1,300여 강좌 제공
- 지역·소득에 따른 교육 격차 해소 및 사교육비 부담 경감에 기여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는 사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EBS 중학프리미엄’ 강좌를 7월 17일(월)부터 전면 무료로 전환하였으며, 현재 약 20만 명의 학습자가 무료화 혜택을 누리고 있다.

 

 ‘EBS 중학프리미엄’은 학생·학부모의 수요가 높은 시중 유명교재 기반으로 제작·서비스하고 있는 EBS 유료 교육 서비스(연간 71만 원 상당의 이용권)였으나, 보다 많은 학생에게 질 좋은 EBS 강좌 제공을 통한 자기주도학습 지원을 위해 무료로 전환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내신 대비 및 과목별 집중 강좌 등 1,300여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학습 묻고 답하기(Q/A) 등 교육 관련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도서산간, 벽지 등의 학생에게 양질의 학습자료를 제공함으로써 기초학력 증진 및 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사교육비 부담 경감에 기여하였다.

※ 주요 강좌 : 숨마주니어(국어), 개념원리(수학), 영문법 3800제(영어) 등

 

 12월에는 교육부-방송통신위원회-한국교육방송공사(EBS) 공동으로 ‘EBS 중학프리미엄, 겨울방학 학습전략 설명회’를 개최하여 과목별 학습법, 학부모를 위한 진로 진학, 부모와 자녀의 역할 등 학습전략에 대한 사교육 수요도 흡수하고자 노력하였다.

 

 EBS 중학프리미엄 무료화를 통해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아우르는 EBS 무상학습 자료 제공 체계가 마련되었다. 교육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2024년에도 무료 서비스를 지속할 예정이며, 교사·학부모 점검단 의견 및 학생 만족도 분석 등 현장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EBS 중학프리미엄 바로가기(이미지 클릭)

 

반응형